캐롯손해보험이 현대차그룹과 제휴를 통해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을 제공한다./사진=캐롯손해보험
이미지 확대보기이번에 캐롯손보가 선보이는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은 현대차그룹 커넥티드카 시스템이 장착된 차량을 대상으로 퍼마일자동차보험 보험료 7.2%를 할인해준다. 이는 업계 최대 할인율이다. 커넥티드카는 다른 차량이나 보행자 단말, 도로 기반 시설 등과 추돌 경고 신호, 교차로 통제 정보 등을 주고 받는다. 또 교통 센터에서 실시간 길 안내, 차량 점검 서비스 등을 받는다.
캐롯손보의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은 개인용‧비사업용 승용차 중 ▲현대차 블루링크 서비스 ▲기아 커넥트 서비스 ▲제네시스 GCS 서비스를 이용하고 사고통보장치를 장착한 승용차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캐롯손보는 커넥티드 할인 특약이 가능한 배경으로 신속한 대응 사고 대응을 통한 손해 경감 효과를 꼽았다.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은 사물인터넷(IoT) 시스템 하에 컨트롤 되는 최신 안전 시스템 차량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신설됐다. 아울러 캐롯손보는 커넥티드카 연동을 통해 캐롯플러그 장착이나 별도의 계기판 사진 없이도 고객의 주행거리 데이터를 연결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확장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캐롯손보 관계자는 “커넥티드카 할인 특약 신설을 통해 현대차그룹과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이라며 “고객 주행 데이터를 활용해 캐롯만의 차별화된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안전운전 기준에 따라 추가 할인이 제공한 특약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형일 기자 ktripod4@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