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스마일게이트 AI센터, 연구개발 경력직 인재 모집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2-09-26 18:47

자연어처리 연구개발 및 오픈 도메인 챗봇 연구개발 등 6개 직군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스마일게이트 AI 센터(센터장 한우진, 이하 ‘AI센터’)는 미래 인공지능(AI) 산업을 선도할 경력 연구개발 인재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NLP(자연어처리) 연구개발 ▲오픈 도메인 챗봇 연구개발 ▲비전 관련 생성모델 연구개발 ▲AI 전략지원 및 운영 ▲음성합성 및 변환기술 연구개발 ▲데이터 분석 전문가 등 6개 분야에 걸쳐 채용 완료시까지 실시된다.

각 채용 직군에 대한 주요 자격요건은 ▲ NLP Task 모델 개발 및 상용 수준의 엔진 개발 경험 ▲ 챗봇 모델 및 서비스 개발 경험 ▲ 컴퓨터 비전(Computer Vision) 및 머신러닝 이론에 대한 높은 이해도 ▲ 음성 신호 처리 관련 업무 경험 등이다.

지난 2020년 8월 출범한 스마일게이트 AI센터는 ‘Fun AI(재미있는 인공지능)’와 ‘Human Like AI(사람 같은 인공지능)’를 기조로 삼고 기쁨, 감동, 놀람 등 인간의 다양한 감정을 인공지능 기술로 풀어내기 위한 선행 기술을 연구하며, 이를 기반으로 한 서비스와 제품 출시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공감, 소통, 적응, 기억 등 인간 본연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인간과 상호 작용하는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최근 욕설 및 혐오 발언 분류 모델에 기반한 데이터셋 ‘언스마일’(UnSmile) 을 선보이며 더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한우진 스마일게이트 AI 센터 센터장은 “AI센터는 엔터테인먼트에 특화 된 AI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며 “AI센터와 함께 미래 AI 산업을 선도할 역량 있는 개발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