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부산은행, 대한적십자사에 6000만원 ‘사랑나눔 특별성금’ 전달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01-24 07:36

전달식 통해 부산‧경남‧울산지사에 기부

임직원 헌혈 캠페인 통한 헌혈증서도 전해

(왼쪽부터) 구교성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 그룹경영지원그룹장, 송상섭 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 중부영업본부장, 서정의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회장, 최성필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사무처장, 권용규 대한적십자사 부산혈액원장이 21일 오후, 대한적십자 부산지사에서 ‘사랑나눔 특별성금’ 전달식을 실시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BNK부산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BNK부산은행(은행장 안감찬)이 21일 오후 대한적십자 부산지사(회장 서정의)에서 ‘사랑나눔 특별성금’ 전달식을 실시했다. 전달한 기부 금액은 부산지사에 5000만원, 경남 및 울산지사에 각각 500만원이다.

특별성금과 더불어 지난해 한 해 동안 진행한 BNK금융 임직원 헌혈 캠페인 ‘사랑나눔 이십만(二十萬)’을 통해 모아진 헌혈증서 600여 장도 함께 전달했다.

부산은행은 2007년부터 16년째 대한적십자사 특별성금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 부산은행을 포함한 BNK금융그룹(회장 김지완닫기김지완기사 모아보기) 특별성금 총액은 1억1000만원이다.

이날 전달식에 참여한 부산은행 관계자는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서 앞으로도 다양한 나눔 사업을 통해 소외 계층과 온정을 나누겠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은행은 현재 ‘자선걷기대회’ ‘사랑의 빵 만들기’ 등 지역 소외계층을 위한 대한적십자사의 다양한 활동에 후원하고 있으며, 임직원 급여를 모아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에 기부하는 등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고 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