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크래프트에그와 부시로드 공동 제작한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19일 ‘하츠네 미쿠’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3탄을 개최한다. 사진=카카오게임즈.
이미지 확대보기‘하츠네 미쿠’는 일본의 크립톤 퓨처 미디어가 개발한 ‘노래를 부르는 소프트웨어’의 패키지를 장식하는 버추얼 싱어 캐릭터다. 발표된 후 다수의 크리에이터가 ‘하츠네 미쿠’로 음악을 만들고 제작하며 일약 인기를 얻었다. 특히, ‘하츠네 미쿠’는 국내외 이용자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지식 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중 하나로 손꼽히며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과 컬래버레이션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성황리 진행된 지난 이벤트들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는 ‘하츠네 미쿠’ 이벤트로, 전용 커버 곡 ‘오른 어깨위의 나비’와 ‘열등상등’ 등을 공개하고 뮤직비디오 3종도 함께 선보인다. 또, 컬래버레이션 라이브 의상을 지급하고, 각 밴드의 컬래버레이션 일러스트를 전격 공개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8월 19일부터 게임 로그인 시 ‘하츠네 미쿠’ 이모티콘을 100%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9월 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로그인 이벤트를 진행, 로그인 한 이용자 전원에게 ‘라이브 의상’과 ‘드링크’ 등 컬래버레이션 특별 아이템을 지급한다.
이 외에도, 이벤트 기간 중 로그인 한 이용자에게 ‘음악 상점’에서 커버 곡 구매 시 사용 가능한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등 이용자를 위한 특별 혜택을 선사할 예정이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