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카카오웹툰 8월 1일 국내 론칭 확정

서효문 기자

shm@

기사입력 : 2021-07-20 10:45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 국내 공식 론칭일이 다음 달 1일로 확정됐다. 사진=카카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서효문 기자]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카카오웹툰 국내 공식 론칭일이 다음 달 1일로 확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에 새로운 플랫폼 론칭을 앞두고 카카오웹툰의 뿌리가 될 다음웹툰의 20주년 기록들이 새삼 주목을 끌고 있다.

다음웹툰으로 웹툰 산업의 포문을 열고, 카카오페이지의 ‘기다리면 무료’를 통해 혁신을 이끌었던 카카오엔터가 이번에는 카카오웹툰으로 한국은 물론 전세계 콘텐츠 역사에 길이남을 또 하나의 신화를 만들어간다. 카카오웹툰은 다음웹툰의 정통성과 제작진이 쌓아올린 작품 유통, 창작, 마케팅 역량을 계승하면서도, 카카오엔터의 글로벌 플랫폼 네트워크와 기술적 혁신을 통해 독자들에게 가장 효과적이며 생동감 있는 방식으로 IP를 전달하며 글로벌 시장을 관통할 초강력 플랫폼으로 진화하겠다는 계획이다.

박정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웹툰 스튜디오’ 대표는 “다음웹툰과 다가올 카카오웹툰은 이야기로 세상을 즐겁게 변화시키겠다는 동일한 방향성을 추구하고 있다. 여기서 포인트는 ‘변화’에 있으며 이를 위한 생각의 다양성을 담게될 것이다”라며 “평면 디스플레이 시대에 카카오웹툰보다 더 진보된 웹툰 플랫폼은 없게 하겠다는 마음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 누구도 따라잡을 수 없는 압도적인 기술력과 작품성으로 카카오웹툰이 이룩할 역사에 독자 및 작가님들과 함께하고 싶다”고 전했다.

서효문 기자 shm@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