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대구은행,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획득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1-07-09 16:07 최종수정 : 2021-07-09 16:13

(왼쪽부터) 이상근 DGB대구은행 정보보호최고책임자와 김영기 금융보안원장이 8일 금융보안원에서 실시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와 정보보호‧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서 수여식에서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DGB대구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DGB대구은행은 8일 금융보안원에서 국가공인 인증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와 ‘정보보호‧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P)’ 동시 획득 인증서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ISMS와 ISMS-P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공동 고시하는 정보보호‧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다. 정보보호 관리체계 80개 기준과 개인 정보보호 관리체계 22개 기준에 관해 금융보안원 심사를 통과해야 한다.

임성훈닫기임성훈기사 모아보기 대구은행장은 “최근 마이데이터 사업 예비허가를 받은 대구은행은 고객 정보보호의 중요성이 갈수록 강조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다”며 “이번 ISMS와 ISMS-P 인증 획득으로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와 마이데이터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대구은행은 지난 2018년 신규 구축한 전산센터가 ISMS 인증을 획득했다. 이어 인터넷뱅킹 서비스도 ISMS-P 인증을 획득해 고객 서비스에 관한 안전성을 검증받았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기존 국제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ISO27001)에 이은 ISMS와 ISMS-P 인증 획득은 경영진을 비롯한 전 임직원이 업무 프로세스를 적극 개선한 덕분”이라며 “국가적 차원의 정보 보안을 인증받은 대구은행은 앞으로도 전 임직원이 정보보호와 개인 정보보호에 적극 참여해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