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위니아딤채,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서 5개 부문 1위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1-03-30 08:58

김치냉장고·냉장고·가습기·세탁기·전자레인지서 1위
다양한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맞춘 기능 탑재

위니아딤채가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5개 부문서 1위를 차지했다. 사진=위니아딤채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위니아딤채가 브랜드가치 평가 회사 브랜드스탁에서 발표한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김치냉장고, 프리미엄 냉장고, 에어워셔 가습기 등 5개 부문에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올해로 23회차를 맞이한 ‘대한민국 브랜드스타’는 국내 산업 주요 부문별 브랜드 가치 1위인 기업을 선정하고 발표하는 브랜드 가치 평가 인증제도다. 브랜드 가치 평가회사 브랜드스탁의 브랜드 가치 평가모델인 'BST'를 바탕으로 선정된다.

올해 위니아딤채는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에서 총 5개 부문에 1위를 차지했다. ‘딤채’는 김치냉장고 부문에 22년 연속 1위로 선정됐으며, ‘위니아 프리미엄 냉장고’는 프리미엄 냉장고 부문에 8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또한, ‘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는 에어워셔 가습기 부문에 9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위니아 전자동 세탁기'와 '위니아 전자레인지'는 올해 처음 각 부문에서 신규 1위에 선정됐다.

특히 ‘딤채’ 김치냉장고는 22년 연속 수상했다. 위니아딤채는 김치냉장고 시장을 선도하며 본연의 기술력과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하고자 노력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출시된 김치냉장고는 10대 김치 전문 숙성모드, ‘소주 슬러시’ 기능 등 소비자의 다채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기능을 탑재했다.

8년 연속 1위에 오른 ‘위니아 프리미엄 냉장고’는 정온 기술력을 적용해 식재료의 신선도 유지, 독립냉각 시스템을 철저히 구현했다. 9년간 1위를 지킨 ‘위니아 에어워셔 가습기’는 ‘워터워싱 시스템’ 기능 등으로 청정 실내 공기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위니아 전자동 세탁기’와 국내 최초 투 웨이(양방향) 기술을 적용한 ‘위니아 전자레인지’가 올해 처음 각 부문에서 신규 1위에 선정되어 위니아 브랜드의 가치를 높였다.

위니아딤채 관계자는 “이번 2021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결과는 위니아딤채의 다양한 제품이 1위로 선정되어 브랜드 위상을 확고하게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대한민국 3대 가전사로 입지를 넓혀 고객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