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2021 코리아 핀테크 위크' 5월 온라인 개최

한아란 기자

aran@

기사입력 : 2021-02-14 12:00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메인 이미지./사진=금융위원회(2020.05.27)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한아란 기자]
금융위원회는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인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1'을 오는 5월 26~2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금융위는 지난달 28일 코리아 핀테크 위크 준비 태스크포스(TF) 첫 회의를 열었다.

이번 행사의 주제는 ‘핀테크와 지속 가능한 금융혁신’이다.

1일차는 개막식 및 기조연설, 정책 설명회, 전시부스 쇼케이스, 투자자 상담회 등 오프라인 행사를 박람회 홈페이지 및 유튜브 등으로 생중계한다.

2~3일차에는 온라인 세미나 및 특별세션과 네트워킹 밋업, 핀테크 취업토크, 온라인 전시관·채용관·교육관·체험관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금융위는 올해 행사를 온라인에서도 질의응답, 네트워킹 등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관객 체험형 행사로 준비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의 경우 양방향 질의응답 형식으로 진행해 핀테크 분야 구직자들에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어려워진 채용의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핀테크 기업설명회(IR), 투자자(VC) 상담회 등을 통해 핀테크 기업들에게 투자유치 기회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온라인 교육관을 통해 핀테크 관련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핀테크 기업이나 금융회사 등은 사전에 참가 신청을 해야 한다. 부스 참여 모집 공고는 3월 셋째 주에 게시될 예정이다. 사전 신청은 5월 첫째 주부터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받는다.

일반 관람객들은 따로 신청할 필요 없이 무료로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단 취업 토크 등 일부 행사는 사전 신청이 필요하다.

온라인 교육관 기관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및 기업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개별 신청을 통해 수료증 발급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전자우편 또는 전화 상담을 통해 상담할 수 있다.

금융위는 “경제활력 및 핀테크 혁신 제고를 위해 향후 코로나19 상황을 봐가며 오는 11월 10~11일(잠정) 핀테크와 금융혁신 관련 오프라인 박람회를 추가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아란 기자 ara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