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오늘날씨] 오후에도 영하권 최강 한파...강한바람에 체감온도 더 낮아

편집국

@

기사입력 : 2020-12-14 07:10

[자료=케이웨더]


월요일인 14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서울과 경기 북부, 충북 북부와 경북 북부 내륙에는 한파 특보가, 강원과 경북 내륙에는 올겨울 첫 한파 경보가 내려졌다.

내일까지 예상 적설량은 울릉도·독도 10~30cm, 전라서해안·제주산간 5~20cm, 충남서해안·전라내륙 3~8cm, 충남내륙·제주평지 1~3cm로 관측되고 있다.

오늘(14일) 아침 최저기온은 -15~0도, 낮 최고기온은 –5~3도가 되겠다. 화요일인 내일(15일) 아침 최저기온은 -16~-3도, 낮 최고기온은 -6~4도로 예보됐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 아침 기온보다 5~10도 떨어져 전국 대부분 지역이 -5도 이하, 경기동부와 충북, 경북북부, 강원영서는 -10도 이하로 떨어지겠고,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욱 낮아 매우 춥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건강관리에 각별히 유의해야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좋음’ 수준을 보이겠다. 동해안과 일부 경상도는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도 주의해야겠다.

출근길 어제 내린 비나 눈이 얼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있겠으니 교통 안전에도 유의해야겠다.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높게 일겠고 서해와 제주 해상에서 최고 5미터까지 매우 높게 일겠다.

편집국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