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CJ푸드빌
뚜레쥬르는 ‘럭키 스마일’을 테마로 찹쌀떡·호박엿 등 전통 선물부터 100% 자연산 꿀 스틱 · 크런치 바 등 식품, 스마일 스트레스볼과 파우치 등 이색 아이템으로 구성한 수능 응원 제품을 선보였다.
뚜레쥬르는 베이커리 업계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 할인 및 경품 혜택을 제공해 수험생 선물 구매 주 고객층인 MZ세대에게 더욱 친숙하게 다가가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오는 27일 라이브라떼(Live Latte)와 뚜레쥬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뚜레쥬르의 다양한 수능 시즌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라이브라떼는 CJ올리브네트웍스에서 구축한 통합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이다. 웹사이트, 모바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연동 및 동시 생방송이 가능하다.
이번 방송은 행운의 숫자 7을 주제로 한다. 고객이 실시간 채팅으로 진행자에게 질문하면 쇼호스트와 뚜레쥬르 상품 전문가가 상품 특징과 구성 내용을 상세히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먼저 선착순 777명에게 뚜레쥬르 수능 응원 한정판 모바일 쿠폰 ‘럭키쿠폰’ 3만 원권을 20% 할인 판매한다. 또 방송 중 구매 인증한 성인 고객 중 7명을 추첨해 애플워치를 제공한다. 댓글 참여 고객 가운데서도 77명에게 뚜레쥬르 5000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급변하는 고객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뉴채널에서도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면서 “뚜레쥬르가 최초로 시도하는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 실질적인 혜택은 물론이고 뚜레쥬르만의 개성이 담긴 콘텐츠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