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LG전자, 48형 올레드 TV 국내 출시…LG 톤프리도 증정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0-07-24 10:55

선착순 예약고객 48명에 LG 톤프리 증정
영국 외신, 게이밍 TV 활용도에 주목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LG전자가 48형 올레드 TV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48형 올레드 TV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사진=LG전자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LG전자가 48형 올레드 TV를 국내 시장에도 출시한다.

LG전자는 25일부터 온라인 오픈마켓 11번가에서 48형 LG 올레드 TV(모델명 48CX)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행사 기간 선착순으로 신제품을 예약 구매하는 48명에게는 무선이어폰 LG 톤프리 신제품도 증정한다.

LG전자는 지난달 유럽 주요 국가, 일본 등 중형급 프리미엄 TV 수요가 특히 높은 지역에 48형 신제품을 우선 출시했다. 국내 소비자들의 중형급 TV에 대한 관심도 계속해서 높아지자 국내 출시를 결정했다.

LG전자는 48형 올레드 TV가 중형급 TV 시장에서 새로운 프리미엄 수요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제품은 거실용으로는 물론, 이 외 장소에 두고 세컨드 TV나 게이밍 TV로도 활용하기에 제격이다.

이 제품은 48형 화면에 4K(3840×2160) 해상도를 구현해, 화소 밀도가 96형 8K(7680×4320) TV에 버금가는 수준이다. 화소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내는 올레드만의 초고화질은 물론, 대형 제품보다 화소가 더 촘촘해 더욱 생생한 화질을 구현한다.

특히 압도적 화질과 뛰어난 반응속도를 갖춰 게이밍 TV로 주목받고 있다. LG전자가 TV 업계 최초로 적용한 엔비디아의 지싱크 호환은 외부 그래픽카드와 TV 화면의 주사율을 일치시켜 화면 끊김을 최소화한다.

외신들도 이 제품의 게이밍 TV 활용도를 주목했다. 영국 IT매체 왓하이파이(What Hi-Fi?)는 이 제품을 “기대했던 만큼 훌륭하다”고 호평하며 “자연스러운 컬러와 함께 완벽한 블랙 표현과 시야각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영국 IT매체 T3도 “게이밍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제품”이라며 “플레이스테이션5와 엑스박스X를 위한 최상의 성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LG전자의 48형 올레드 TV에는 △TV가 스스로 최적의 영상과 음향을 제공하는 인공지능 프로세서 ‘알파9 3세대’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기에 최적인 ‘돌비비전’ IQ, 필름메이커모드 등 기존 출시된 2020년형 올레드 TV의 장점들을 그대로 탑재했다.

48형 올레드 TV의 출하가는 189만 원이다.

손대기 LG전자 한국HE마케팅담당 상무는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히며 보다 많은 고객이 올레드 TV만의 압도적 화질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