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 24개국 출시

오승혁 기자

osh0407@

기사입력 : 2020-05-14 18:24

2018년 원작 PC 게임 세계관, 콘텐츠 재해석 모바일 출시
아시아 24개국 사전등록, SNS 이벤트 현지 밀착 마케팅
13일 사전 다운로드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 인기 1위

[한국금융신문 오승혁 기자]
넷마블이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14일 아시아 24개국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으로 지난 2018년 12월 국내에 출시한 바 있다.

넷마블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홍보물/사진=넷마블

이미지 확대보기
넷마블은 출시를 앞두고 아시아 24개국에서 진행한 사전등록과 SNS 이벤트를 통해 현지 이용자의 관심을 높였다.

출시 전날인 13일에는 사전 다운로드 9시간만에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 주요 국가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에 올라 높은 성장 가능성을 입증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지난 2018년 한국 출시 당일 애플 앱 스토어 매출 1위, 다음날 구글 플레이 매출 2위를 달성했다.

지난해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우수상을 비롯해 구글 플레이 선정 2019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 및 2019 올해의 베스트 게임으로 뽑힌 바 있다.

강지훈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한국과 일본에 이어 아시아 24개국 이용자들에게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을 성공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며 “아시아 이용자가 원하는 콘텐츠와 재미를 선사해 의미있는 성과를 만들어 내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출석 이벤트로 재화, 희귀 장비를 비롯한 풍성한 아이템을 증정하며, 정해진 미션을 달성하면 런칭 기념 한정판 보패를 지급한다.

이외에도 문파 가입 및 활동에 따라 수호령을 획득할 수 있는 문파 이벤트, 4주 동안 미션 참여도에 따라 영웅 장신구까지 획득이 가능한 이벤트 등도 마련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 아시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사이트와 공식 페이스북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승혁 기자 osh040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