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은행, R&D 수행 중소기업에 1100억원 규모 특별 금융지원 실시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3-17 09:37

업체당 5억원 이내 한도
최대 1.83% 우대금리

△ 하나은행이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에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사진=하나은행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하나은행이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함께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의 코로나19 위기극복을 위한 특별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에 대해 총 1100억원 한도로 업체당 5억원 이내의 경영안정 특별자금을 신규 지원하고, 최대 1.83%의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 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서 참여 기업의 안정적인 경영환경을 위해 특별자금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과 긴밀히 협력하여 중소기업이 기술 개발에 매진할 수 있게 최선을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경영안정 특별자금 신청을 희망하는 중소기업 R&D 수행 기업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을 통해 금일(17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지원 한도 소진시까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에서 수시 접수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은행은 2017년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중소기업 R&D 사업화 전담은행’으로 선정된 이래로 중소기업 R&D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업체를 대상으로 신기술, 신제품의 사업화를 위해 저금리의 금융지원 등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