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하나캐피탈, '몰던카'와 MOU…'오토금융+온라인 플랫폼'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20-02-27 09:47

지난 27일 열린 협약식에서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사진 오른쪽)와 장경숙 몰던카 대표(사진 왼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 = 하나캐피탈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하나캐피탈은 지난 26일 서울 강남 하나캐피탈 본사에서 지역 최고 중고차 거래 플랫폼 ‘몰던카’와 전략적 업무제휴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하나캐피탈의 오토금융 전문성과 ‘몰던카’의 온라인 플랫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고 중고차 거래 관련 온라인 시장에서 협력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양 사 모두 시장 영향력 강화 및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다.

하나캐피탈은 업무제휴를 통해 오토 플랫폼 후발주자였던 ‘하나드림카’의 한단계 도약과 동시에 상대적으로 부족했던 지방 중고차 시장 오토금융 증대에도 가시적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나캐피탈은 지난해 11월 손님·딜러·하나캐피탈의 상생을 위한 온라인 오토금융 플랫폼 ‘하나드림카’를 오픈한 바 있다.

몰던카는 지역 중고차 온라인 매매를 위해 2003년 오픈한 1세대 중고차 거래 플랫폼이다. 1800여명의 지역 딜러 회원과 1만5000여대의 중고차 매물 정보를 보유했다. 몰던카는 하나금융그룹의 브랜드 파워 및 서비스 제휴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 제고와 탁월한 중고차 품질보장, 다이렉트 금융 제공 등 강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윤규선 하나캐피탈 대표는 이날 협약식에서 “지역 특화 우수 플랫폼 업체들과의 지속적인 전략적 업무제휴 추진으로 오토금융 온라인 플랫폼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다져가겠다”고 밝혔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