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리치앤코, 굿리치라운지 일산점 오픈…"올해 50개로 확대"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20-02-18 10:08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법인보험대리점(GA) 리치앤코가 오프라인 보험숍 굿리치라운지 일산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굿리치라운지 일산점은 리치앤코가 일곱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보험숍이다. 입점 장소는 홈플러스 일산점이다.

굿리치라운지는 보험금 청구, 숨은 보험금 찾기, 내 보험 분석, 리모델링 등 보험의 전반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보험숍이다. 정규직 매니저가 근무하며 빠르고 정확한 보험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치앤코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정규직 매니저들은 보험점검, 보험상품 비교추천 그리고, 보험금 청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험상품 비교 추천 서비스는 자사 IT 기술이 접목된 보험 분석 및 추천 솔루션을 이용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제안을 받을 수 있다.

특정 보험사 상품이 아닌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리치앤코는 다양한 보험사의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보험백화점으로 불리는 GA로, 하나의 상품을 제안하는 것이 아니라 상품종별로 3가지 이상의 상품을 제안하게 된다. 고객 입장에서는 스스로 상품과 가격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다.

굿리치라운지의 또 다른 강점은 ‘굿리치앱 연동성’이다. 현재 굿리치앱을 통해 굿리치라운지 방문 예약이 가능하다. 원하는 지점과 방문 시간대를 선택할 수 있음은 물론, 방문 목적까지 선택할 수 있어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승표 리치앤코 대표는 “굿리치라운지는 정규직 매니저가 가입 부담 없이 고객이 원하는 종합 보험 서비스를 빠르고, 쉽게 제공하며 보험 시장의 혁신을 주도해 나갈 오프라인 보험숍”이라며 “올해 안에 매장을 50개로 확대할 계획”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