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미래에셋은퇴연구소, 행복한 은퇴발전소 3호 발간…멀티플 상품 투자전략 제시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12-26 11:46

자료=미래에셋자산운용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미래에셋은퇴연구소는 연금투자 대안을 제시한 은퇴 전문지 ‘행복한 은퇴발전소’ 3호를 발간했다고 26일 밝혔다.

연금은 전 생애에 걸쳐 장기간 운용하므로 다양한 투자자산에 분산투자해 변동성 관리를 해야 한다. 변동성이 낮으면서 적절한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을 때 연금의 장기 성과가 극대화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연금 포트폴리오에 들어갈 투자자산을 일반 투자자가 직접 고르고 관리해나가는 것은 쉽지 않다.

이에 연구소는 ‘다양한 자산에 분산돼 있는 멀티플 상품에 간단하게 자동으로 투자하라’는 방법을 제안했다. 평안한 노후라는 기착지에 빨리 도착하기 위해서는 연금이라는 배에 투자 엔진을 장착하고 자동항해를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의견이다.

구체적인 투자대안으로 TDF(Target Date Fund), 자산배분펀드, 랩어카운트(Wrap Account), MP(Model Portfolio) 보험 등을 들었다. 모두 금융회사가 투자자를 대신해서 자동으로 운용을 해주는 상품들이다.

이외에도 일본 하쿠호도에 설립된 ‘새로운 어른 문화연구소’의 ‘사카모토 세쓰오’ 총괄 프로듀서와의 인터뷰를 통해 일본 사회를 바꾸고 있는 ‘새로운 어른’에 대한 이야기와 중년에 찾아오기 쉬운 정신적 문제들에 대한 해결방법 등 다양한 내용을 다뤘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