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펀드슈퍼마켓, 삼성자산운용과 자산관리 펀드플랫폼 ‘삼성솔루션’ 서비스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12-21 15:48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펀드슈퍼마켓을 운영하는 펀드온라인코리아는 삼성자산운용과 제휴하여 맞춤형 자산관리 펀드플랫폼인 ‘삼성솔루션’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솔루션’은 은퇴 및 노후대비, 주택마련, 결혼 및 교육자금 마련, 교육자금 등 투자자 개인별 재무목표에 맞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본 서비스에서는 개인별 재무목표를 설정한 후 현재 연령과 퇴직(예상)시기, 필요 생활자금 및 물가상승률 등을 입력하면 추천 펀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연금, 글로벌 분산, 저비용, 절대수익추구 등 특정 이슈에 해당되는 펀드리스트 및 펀드 상세정보도 바로 확인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삼성자산운용의 시장전망과 각종 리서치 자료, 펀드뉴스 및 교육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투자자의 펀드 이해도를 높이고 펀드투자에 대한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삼성솔루션’에서 제안한 맞춤형 펀드 포트폴리오는 펀드슈퍼마켓 카트폴리오에 저장하면 포트폴리오의 기대수익과 기대위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저장한 펀드는 최대 5개까지 한 번에 매수절차를 진행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삼성솔루션’은 펀드슈퍼마켓 웹사이트 및 모바일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김승현 펀드온라인코리아 마케팅 팀장은 “펀드슈퍼마켓에서 제공하는 1600여개 펀드 중 나에게 적합한 펀드를 선택하는 것이 쉽지 않은 고객들을 위해 삼성자산운용의 맞춤형 자산관리 펀드플랫폼인 ‘삼성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재무목표를 명확히 한 후 현재 자산현황을 분석하고 투자를 계획하는 과정이 체계적인 장기자산관리의 기반이 되니 많은 투자자들이 활용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