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이동걸 산은 회장 "4차 산업혁명 신성장산업 적극 금융지원"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7-09-15 09:22

4차 산업혁명 실행전략 투어포럼

산은, 제2차 스마트공장 중심 4차 산업혁명 실행전략 투어포럼/ 사진제공= 산은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산업은행은 지난 14일 대전 리베라 유성호텔에서 중견 및 예비중견기업 대표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7년 제2차 한국형 4차 산업혁명 실행전략 투어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어포럼은 지난 6월 수도권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후 두번째로 충청 호남 영남 소재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포럼 이후 이동걸닫기이동걸기사 모아보기 회장은 취임 이후 최초로 4차 산업혁명에 대한 산은의 역할을 강조하며 하나마이크론(주)을 방문해 스마트 경영을 위한 회사측의 노력을 격려했다.

이동걸 회장은 "4차 산업혁명은 기존 기술 및 산업들의 융합을 통한 초연결(hyperconnectivity)과 초지능(superintelligence)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향후 우리 경제와 기업의 성공에 중요한 패러다임이 될 것"이라며 "산업은행은 신성장산업 지원자금 및 금융솔루션 제공으로 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산업은행은 올해 중견(예비)기업에 대한 자금공급 목표를 전년대비 3조원 증액한 26조원으로 설정했다. 4차 산업혁명 선도기술 산업 육성을 위한 신성장산업 자금도 전년보다 4조원 늘린 10조원으로 운용하고 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