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7회 DGB독도사랑 골든벨 행사는 다음달 8일 영남이공대학교 천마체육관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대구·경북지역 고등학생 500명 이내의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접수기한은 7월 14일까지다. 대구·경북 소재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GB대구은행 담당자에게 메일 또는 팩스로 접수한 뒤 유선 전화로 접수여부 확인을 거치면 절차가 완료된다.
또한 참가자들의 사전 준비를 위해 출제 범위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된다.
학교별 10명 이내로 인원 제한을 두며 선착순 총 500 여명의 접수를 받는다. 접수된 참가자는 예선을 거쳐 200 여명의 인원이 본선에 진출하며, 본선 중 패자부활전의 기회도 제공된다.
퀴즈 참가자 이외에 참관 및 응원단은 인원 무관하게 참석할 수 있고, 퀴즈 도중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 추첨 등도 진행된다.
지역대표기업 DGB대구은행은 독도 수호정신을 계승하고, 지역 고등학생의 학업 지원을 위해 지난 2011년부터 DGB독도사랑 골든벨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토너먼트 퀴즈 후 교육감상, 은행장상 등의 수상자들에게는 대학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어 지역학생들의 학업 증진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DGB독도사랑골든벨 대회에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바라며 응원전, 경품 추첨, 이벤트 행사 등의 풍성한 볼거리가 넘치는 축제 같은 행사에 지역 학생, 선생님들이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FN뉴스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