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무료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이며,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개강식에는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 대표,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국장 및 서미영 인크루트㈜ 상무이사 등이 참석하여 일자리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교육생을 격려했다.
이번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취업 준비생인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생 25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총 18시간에 걸쳐 4차산업, FTA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한 진로교육과 입사서류 작성법, 커뮤니케이션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모의면접 등 취업을 위한 필수 과정을 수강했다.
수료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KB국민은행과 인크루트㈜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고속취업 교육과정인‘KB굿잡 온라인 취업학교’와 연계해 취업지원을 강화하고,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우수 중견∙중소기업의 채용 시 우선 추천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영천상업고등학교 김정은 학생은“취준생의 고민인 진로와 취업에 대한 대응 전략 강의가 크게 도움이 됐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 행복했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KB국민은행의 일원이 되어 열심히 일해 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곽한수 학생도 “진로에 대한 고민을 새로이 정립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전국에 나와 같은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고민들에 대하여 이야기 나눠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6월 22일 ~ 23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2011년‘KB굿잡’출범 이후, 올해 12회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방문자수 17만명, 일자리연결 6500명 등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며, 3월 현재 53,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 대표는“여러분이 흘리는 땀과 노력에 열정이 더해질 때 성공취업의 꿈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맞춤형 취업교육에서 취업까지 한번에 연결하는 ‘원스톱 취업지원’을 통해 취업준비생의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윤철 기자 raindrea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