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이디엄-BSMIT,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협력 MOU 체결

고영훈 기자

gyh@

기사입력 : 2017-02-13 18:16

[한국금융신문 고영훈 기자] 빅데이터 전문기업 이디엄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파봇’을 운영하는 BSMIT와 로보어드바이저 기술 협력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회사가 보유한 실시간 빅데이터 분석, 머신러닝, 예측분석, 이상 징후 분석, 시장 대응형 투자엔진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해 로보어드바이저 기술을 공동 개발하게 되며 이를 기반으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파봇’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디엄은 2013년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로그프레소 1.0을 출시한 이래로 2015년 12월 로그프레소 3.0을 출시했다. 로그프레소 3.0은 실시간 스트림 분석, 컬럼 DB, 머신러닝 기술 등을 활용해 데이터를 수집, 분석을 빠르게 하는 한편 데이터를 기반으로 예측분석, 이상행위 분석까지도 지원한다.

BSMIT 변인선 대표는 “급변하는 금융시장에서 파봇은 안정성을 최우선 가치로 고객의 자산을 꾸준히 성장시켜 왔다”며 “데이터가 급격하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서 이디엄과 함께 고객의 다양한 요구사항을 만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여 로보어드바이저 시장을 빠르게 성장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이디엄 양봉열 대표는 “그동안 금융권에서 이상 거래 탐지 시스템, 대포 통장 탐지 시스템 등으로 검증된 로그프레소의 성능과 안정성을 로보어드바이저를 통해서도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로그프레소의 기술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하는 동시에 스타트업 간의 협력에 기반한 성장 모델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고영훈 기자 gy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