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쉐이크쉑 핫티 3종
△매일유업은 오는 2월 9일까지 육아정보 제공 사이트인 매일아이닷컴에서 ‘공장견학 후기여왕’ 선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응모 방법은 32명의 우수 후보작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글에 직접 투표를 하고, 한 줄 감상평을 쓰면 된다. 투표 후 최종 선정된 3명의 후기 여왕은 매일아이닷컴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Maeil Do’ 포인트를 받는다. 1위는 30만원, 2위는 20만원, 3위는 10만원 상당의 ‘Maeil Do’ 포인트를 받으며 매일아이닷컴의 육아용품 및 매일유업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투표와 감상평을 작성한 참여자 300명을 추첨하여 매일유업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롯데푸드 파스퇴르가 롯데중앙연구소와 협력해 개발한 LB-9(엘비 나인)의 유산균주 2종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김치 유래 프로바이오틱 유산균 LB-9의 두 균주(LLP 5193, LLP 5273)가 장내 도달률, 항콜레스테롤 기능성이 우수하다고 인정 받고 각각 특허를 취득한 것이다. LLP 5193균주는 내산성, 내담즙성 등 장내 생존력이 우수하고 장관세포 부착능력이 뛰어난 특징을 인정받았고, LLP 5273균주는 장내 도달률이 우수하고 콜레스테롤 합성을 억제하는 기능성으로 특허를 받았다. 롯데푸는 올해 LB-9 시리즈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제과가 말랑카우에 요구르트맛을 더한 ‘폭신폭신 말랑카우 말랑요구르트’를 선보였다. ‘말랑요구르트’는 롯데제과 대표 추잉캔디 말랑카우에 파스퇴르 요구르트를 넣은 제품으로 씹을수록 말랑말랑한 식감과 요구르트의 달콤한 맛이 조화를 이룬다. 살구색 포장지에는 요구르트병과 말랑카우 캐릭터가 그려져 있고, 낱개 포장에는 ‘사랑해’, ‘먹고 힘내요’ 등의 응원 문구가 인쇄되어 있어 보는 재미도 있다. 가격은 63g 2000원, 158g 5000원이다.
김은지 기자 rdwrwd@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