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날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도내 중학생들이 자기주도적 생활습관과 셀프리더십을 함양하여 책임감 있고 창의적인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전라북도교육청 공고를 통해 교육에 참여한 중학생 24명은 꿈 리스트 작성, 꿈을 넘어 자신의 비전그리기, 시간관리 방법, 마인드맵을 통한 자기주도 학습계획, 꿈 실현을 위한 독서와 인성함양 등 참여형 워크숍에 직접 참여하여 셀프리더십과 성공습관을 기르는 시간을 보냈다.
마인드맵을 통한 2017년 연간 단기 비전제시, 독서리스트 작성을 통한 장기 비전제시 등의 짜임새 있는 교육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권성환 학생(기전중 1학년)은 ‘중학교에 진학한 후 스스로 생각하고 학습계획을 수립할 때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자존감을 키우고 효과적인 시간 관리를 통해 미래의 꿈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은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청소년들이 올바른 역사관 및 자기주도능력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우리역사 바로알기', 진로와 취업에 고민하는 대학생들의 진로설계를 돕는 ‘커리어(Career) 캠프’, 자신의 적성과 꿈을 탐색하도록 돕는 ‘JB 창의적 진로체험’ 등 다양한 교육?문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신윤철 기자 raindrea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