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를 위해 AIA생명은 2010년부터 임직원들이 서울 마포구 소재 마포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실시하며 뜻 깊은 겨울을 맞이하고 있다. 지난 2년간 실시한 김장 나누기 행사는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돕기 위해 마련됐으며, 다니엘 코스텔로 사장을 비롯한 AIA생명 임직원 70여명과 자원봉사자 10명이 참여해 이웃돕기의 참뜻을 나누고 있다.
또한 AIA생명은 2010년부터 한국 기아대책이 운영하고 있는 ‘행복한 홈스쿨’ 아이들을 초청해 자전거를 선물하고 함께 시승하는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거침없이 하이킹’으로 명명된 이 행사는 2010년부터 문화 혜택이 적은 저소득층 아이들의 건강과 희망을 지켜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2011년까지 2년간 총 600대의 자전거를 후원했다. AIA생명은 이 행사가 단순히 자전거 전달식으로 그치는 게 아니라, 임직원들과 아이들이 함께 자전거를 조립하고 공원에서 함께 하이킹을 즐기며, 아이들과 하나되는 시간을 갖는다.
이와 함께 임직원 및 설계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조성된 ‘꿈나누기기금(Share Your Dream Fund)’을 매년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전달하고 있다. ‘꿈나누기기금’은 지난 2004년 발족 이후 AIA생명 임직원과 설계사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금된 기금에 회사의 매칭펀드로 구성돼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7년간 총 6억4000만원의 기금이 전달됐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