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대한생명, 리조트에서 보험·재테크 상담문 열어

관리자

webmaster@

기사입력 : 2010-10-31 22:50

대한생명이 지난 28일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한화리조트에 고객 상담을 위한 창구를 열었다고 밝혔다. 리조트 인하우스 지점에는 속초지역 재무설계사(FP, Financial Planner) 2명이 상주하며 콘도이용 고객과 직원 등을 대상으로 보험가입내역 안내, 보험상품 소개, 재테크 상담 등을 진행하게 된다.

대한생명은 지난 여름 휴가철을 맞아 한 달간 리조트 인하우스 지점을 시범적으로 운영했다. 의외로 고객들의 방문과 문의가 많아, 단풍철 맞아 공식 오픈한 것이다. 겨울시즌에는 도내 스키리조트 등지에도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다.

설악지점의 이연미 FP는 “휴가차 리조트를 방문한 고객들이 대한생명 창구를 발견하고는 보험가입내역이나 상품 등에 관해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며 “시간과 마음의 여유가 있어서인지 편안하면서도 깊이 있는 상담이 진행되는 편”이라고 말했다.

대한생명의 경우 병원에서 입원 환자 등을 위해 보험금 신청을 대행하거나 대규모 사업장에서 직원들을 상대로 보험서비스 제공을 위한 인하우스 지점은 몇 군데 운영 중이나, 휴양시설인 리조트에 고객상담 창구를 설치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관리자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