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로 4회째를 맞은 주한영국상공회의소 어워즈(BCCK Awards)는 한국 내에서 기후변화, 기업의 사회공헌, 무역/투자에 지대한 공헌을 한 기업 및 기관의 업적을 기리기 위하여 제정된 시상식이다.
특히 올해는 금융권에서 SC제일은행과 HSBC가 수상의 영예를 안아 눈길을 끌었다.
실제 한/영간의 무역과 투자 부문에 선정된 SC제일은행은 개인뿐만 아니라 중소기업들이 혜택을 볼 수 있는 혁신적인 상품들을 한국 시장에 도입한 점을 인정받았다는 후문.
SC제일은행은 임직원들에게 다양한 국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스탠다드 차타드 네트워크의 다른 분야에서 일할 수 있게 함으로써 타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했으며, 사회적 책임과 지속가능성에도 공헌한 점을 인정받아 수상기업으로 선정된 것.
아울러 올해 처음 제정된 BCCK 특별상은 전 부문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한/영 양국의 비즈니스에 크게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HSBC가 수상하게 되었다.
이와 관련 주한영국상공회의소 크리스 홀란즈 회장은 “응모한 기업들의 프로그램 수준이 매년 높아지고 있다”며 “BCCK 어워즈가 앞으로도 한국과 영국 경제인들간의 교류 및 관계 강화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제4회 주한영국상공회의소 어워즈(BCCK Awards) 시상식은 20일(목) 오후12시부터 그랜드 하얏트 호텔 2층 남산룸에서 진행된다.
김경아 기자 kakim@fn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