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창구에서 바로 발급하세요~ 신한은행,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 시행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9-11-13 08:06

신한은행, '증명서류 즉시 제출' 서비스 시행 / 사진= 신한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신한은행 고객이 은행 업무 관련 서류를 창구에서 간편하게 발급하고 제출할 수 있게 됐다.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금융결제원의 1회용 인증서를 연계한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는 은행에 방문한 고객이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이용해 금융결제원의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를 발급하고 업무에 필요한 정부 및 공공기관 서류를 한꺼번에 발급·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창구 전용 1회용 공인인증서’는 발급 후 1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폐기된다.

업무 관련 필요 서류가 많은 개인사업자와 법인 고객들을 대상으로 우선 시행한다. 해당 고객들은 사업자등록증명원, 지방세·국세납세증명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건강보험 납부확인서, 국민연금 가입증명서 등 16개 서류들을 창구에서 한꺼번에 발급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 시행을 통해 고객의 소중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빠른 업무처리가 가능해졌다”며 “고객들의 편의성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