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특징주] HDC현대산업개발, 아시아나항공 매각 인수 참여 소식에 ‘약세’

홍승빈 기자

hsbrobin@

기사입력 : 2019-11-08 09:13 최종수정 : 2019-11-08 09:46

[한국금융신문 홍승빈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전날 아시아나항공의 매각 본입찰에 미래에셋대우와 함께 컨소시엄을 구성해 입찰 제안서를 냈다는 소식에 주가가 하락하는 것으로 풀이된다.

8일 9시 11분 현재 HDC현대산업개발은 전 거래일 대비 4.33%(1450원) 3만20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전날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의 매각 본입찰에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 ▲애경그룹·스톤브릿지 컨소시엄 ▲KCGI·뱅커스트릿 컨소시엄 등 세 곳이 입찰 제안서를 냈다.

HDC컨소시엄은 아시아나항공 인수 경쟁에 타 컨소시엄에 비해 상대적으로 우위를 점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 언론 보도에 따르면 HDC현대산업개발은 아시아나항공 인수 금액으로 2조원에 못 미치는 금액을 제시한 애경보다 5000억원이 더 많은 2조5000억원 가까이 써냈기 때문이다.

한편 금호산업과 채권단은 본입찰 참여자들에 대한 평가와 국토교통부의 인수 적격성 심사 등을 거쳐 이르면 다음 주 내 우선인수협상대상자를 선정할 방침이다. 매각을 연내 마무리한다는 목표다.

홍승빈 기자 hsbrob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