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웰컴페이먼츠, P2P금융기업 시소플랫폼과 업무 제휴

유선희 기자

ysh@

기사입력 : 2019-09-30 13:48

[한국금융신문 유선희 기자]
웰컴금융그룹의 IT(정보기술) 금융결제 전문기업 웰컴페이먼츠가 동산 담보 전문 P2P금융기업 '시소플랫폼'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고 가상계좌서비스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신규 상품개발 및 P2P금융 연계 서비스모델 발굴 협력 등 장기적인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투자자들은 웰컴페이먼츠의 P2P분리보관계좌시스템을 통해 시소플랫폼의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시소플랫폼 투자자들은 가상계좌 이용 리워드 혜택과 다중 보안 처리된 웰컴저축은행의 가상계좌로 금융사고의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웰컴페이먼츠와 시소플랫폼의 연계 개발로 고도화된 투자 서비스 제공도 이어질 전망이다.

웰컴페이먼츠는 웰컴금융그룹이 2017년 설립한 기업으로 전자결제대행(PG)과 소프트웨어 개발 등이 주요 사업이다. 전자금융서비스와 정보기술(IT)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기현 웰컴페이먼츠 대표는 "웰컴페이먼츠가 오랫동안 준비한 P2P분리보관계좌 시스템을 바탕으로 투자자 보호를 달성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 구축에 더욱 집중하게 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끊임없는 개발과 도전정신으로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먼저 제공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유선희 기자 ys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