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농가소득증대 우수조합장상에 김호영 의왕농협 조합장

편집국

@

기사입력 : 2019-06-12 09:46

농협 경기지역본부 6월 정례조회서 20명 조합장 시상

▲ 김호영 의왕농협 조합장<왼쪽서 두 번째>이 11일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대강당에서 열린 월례조회에서 ‘농가소득증대 우수 조합장 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제공=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

[수원 이동규 기자]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본부장 남창현)는 11일 6월 정례조회에서 청정축산환경대상, 농가소득증대 우수 조합장 상 등 경기지역 각종 시상식을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선 김호영 의왕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20명의 조합장이 상을 받았다.

먼저 경기농협의 핵심 비전인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과 농업·농촌·농협의 발전에 기여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조합장에게 수여하는 ‘농가소득증대 우수 조합장’ 상은 의왕농협 김호영 조합장이 받았다.

이 상은 올해 처음 신설된 것으로, 5개 부문(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부문, 경영관리부문, 농정활동부문, 조합원 복지부문, 사회공헌 부문)에서 그 공적이 인정되는 영예로운 상이다.

또 지난해부터 전국의 축산환경 개선, 지역사회 상생 우수 농가를 발굴해 축산인 자부심을 고취하고자 마련된 청정축산환경대상 예선 수상자로 서울우유농협 시암목장과 양평축산농협 대산축산농장이 선정되었다. 이들은 올 연말에 있을 ‘제2회 청정축산환경대상’ 본선에 경기지역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수상자는 농림축산식품부, 환경부, 시민단체 등 각계 전문가가 각 지역 농장의 ▶축사환경 ▶동물복지 ▶분뇨관리 등을 종합 평가해 선정한다.

이밖에 여주 능서농협 이명호 조합장, 의왕농협 김호영 조합장, 경기 광주 중부농협 손종규 조합장 등이 카드 마케팅 베스트 상을, 그리고 양평 양서농협 여원구 조합장, 화성 동탄농협 박정양 조합장, 이천 설성농협 김춘섭 조합장, 부천 오정농협 조원호 조합장 등이 비이자 증대 베스트 상을 각각 받았다.

구성농협 최진흥 조합장과 수원농협 염규종 조합장 그리고 연천 임진농협 현상태 조합장 등은 외국환 증대 베스트 상을, 용인 수지농협 홍순용 조합장은 이달의 농협생명 베스트 상을 수상했다.

남창현 농협 경기지역본부장<사진 왼쪽 첫번째>은 “오늘 수상한 모든 분에게 축하한다며 국민에게 사랑 받는 농협인 되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