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BNK부산은행,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BNK웰스타 로보B' 오픈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8-12-06 15:31

알고리즘 기반 추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BNK부산은행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BNK웰스타로보B’를 오픈했다.

부산은행은 7일부터 딥러닝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서비스 ‘BNK웰스타로보B’를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로보어드바이저는 로봇(robot)과 투자전문가(advisor)의 합성어로, 알고리즘과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성향에 맞는 펀드와 퇴직연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다.

고객이 원할 경우 3개월 단위로 자산 리밸런싱 시기를 문자로 안내해 고객은 시장상황에 맞게 언제든지 포트폴리오를 재조정 할 수 있다. 고객이 사전에 정한 상·하한수익률에 도달할 경우 알림서비스도 제공한다.

‘BNK웰스타로보B’ 자산관리서비스는 영업점과 태블릿에서 선보이며, 내년 1월부터 인터넷뱅킹과 모바일뱅킹, 썸뱅크에서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태블릿에 로보어드바이저를 탑재한 것은 은행권 최초로 이를 통해 찾아가는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곽위열 부산은행 WM사업본부 상무는 “로보어드바이저 출시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종합자산관리서비스를 보다 많은 고객에게 쉽고 편하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고객이 언제든지 양질의 자산관리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