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이랜드리테일, 동반성장 간담회 개최

구혜린 기자

hrgu@

기사입력 : 2018-12-04 09:44

이랜드리테일이 지난달 22일, 26일, 30일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141개 동반성장협력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 /사진제공=이랜드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구혜린 기자]
이랜드리테일이 동반성장 프로그램 현황을 알리고 협력사들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기 위해 141개 동반성장협력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간담회는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지난달 22일, 26일, 30일 3차례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협력사 및 본부 인원을 포함해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랜드리테일은 간담회에서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 현황을 공유하고 우수 협력사 8곳을 시상했다.

이랜드리테일은 기존 30일이었던 납품대금 지급기일을 15일로 단축하고, 대금을 100% 현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기존 176억원 규모로 운영하던 동반성장펀드를 324억원으로 확대했다.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한 해 동안 41개 업체와 성과공유제를 진행했으며, 목표를 달성한 19개 업체에 현금보상 방식으로 인센티브를 지급했다. 내년에는 성과공유제 시행 업체를 더욱 확대해 더 많은 협력사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랜드리테일은 협력사의 고용안정과 임금격차 해소를 위해 신규 채용 시 월 최대 70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사업주 부담금의 50%를 지원하는 '내일채움공제' 프로그램도 도입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이랜드리테일은 지난 5월부터 동반성장위원회와 공동 추진하고 있는 임금격차 해소운동의 일환으로 시행하는 대금 제대로 주기 3원칙(제때 주기, 제값 쳐주기, 상생결제시스템)을 준수하고 있다.

구혜린 기자 hrgu@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유통·부동산 많이 본 기사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