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광주은행,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시스템 오픈

정선은 기자

bravebambi@

기사입력 : 2018-10-17 17:10

광주은행,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자산관리시스템 오픈 / 사진= 광주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정선은 기자]
광주은행은 하이브리드 로보어드바이저 방식을 도입한 신개념 자산관리시스템인 WMS(Wealth Management System)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로보어드바이저를 도입함으로써 포트폴리오 관리, 재무설계, 상품정보 등을 유기적으로 결합 관리하는 체계를 구축했고, 국내 최초로 PB(프라이빗 뱅킹) 직원이 고객과 상담할 때 필요에 따라 로보어드바이저가 제공하는 포트폴리오를 조정할 수 있도록 하이브리드 방식을 구현했다.

또한 투자자 위험 성향을 고려해 저위험(안전), 시장위험(핵심), 고위험(위성)의 세 가지 위험예산(Three Risk Buckets)을 기반으로 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시장 변동 상황에 유연하게 대응토록 체계를 갖췄다.

오픈 시연회에 참석한 광주은행 송종욱 은행장은 "지난 11일 Prime PB센터를 개점하고 15일에 고도화된 자산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시행하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광주은행에 믿고 맡길 수 있도록 최고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정선은 기자 bravebambi@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