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매일유업 산양분유 시장 진출…‘루테인’ 성분 함유

신미진 기자

mjshin@

기사입력 : 2018-08-17 16:16

앱솔루트 산양분유. 매일유업 제공

[한국금융신문 신미진 기자]
매일유업의 유아식 전문 브랜드 ‘앱솔루트’의 모유연구결과를 기반으로 산양분유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제품은 아기의 성장 단계에 따라 ‘앱솔루트 플래티넘 산양’ 1단계(0~6개월),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 2단계(6~12개월), ‘앱솔루트 프리미엄 산양’ 3단계(12개월~24개월) 총 3종으로 출시된다.

앱솔루트 산양분유는 국내 산양분유 중 유일하게 시력 구성 성분인 루테인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루테인은 체내에서 생성되지 않아 모유나 분유를 통해 섭취해야 하는 영양성분이다.

매일유업은 매일아시아모유연구소의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영유아기에 급격히 성장하는 두뇌와 시력을 위해 독자적인 레시피인 ‘Nutri-3TM’을 적용했다. Nutri-3TM은 두뇌와 시력 발달을 위한 DHA, ARA(아라키돈산), 루테인으로 이루어진 영양설계 레시피다.

앱솔루트 산양 분유에는 DHA와 ARA의 함량이 100ml 기준 15mg, 비율은 1:1로 반영됐으며, 망막 구성 성분인 루테인은 100ml 기준 2.5㎍ 으로 설계됐다.

또 유럽연합(EU)의 까다롭고 엄격한 기준을 충족시키는 고품질 네덜란드산 산양유를 원료로 사용했으며, 장 속 유익균 증식을 위해 특허 받은 마더스 올리고를 포함한 멀티 프리바이오틱스를 복합 배합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앱솔루트 산양분유는 모유 연구 전문가들이 모여 아기의 두뇌와 시력 발달에 중요한 영양 설계를 더욱 강화시킨 제품”이라며 “국내 산양분유 시장의 다양화는 물론 차별화된 산양 분유를 찾는 소비자들의 만족감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미진 기자 mjshin@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유통·부동산 많이 본 기사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