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 “홍종학 장관 후보자 기대 커”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17-10-24 14:56

정치인 출신이나 경제 경험 풍부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사진=중소벤처기업부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최수규 중소벤처기업부 차관(사진)은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높은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수규 차관은 24일 기자와의 만남에서 이번 홍종학 장관 후보자에 대해 “중소벤처기업부와 벤처업계 모두 장관 후보자 지명에 대해 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각에서 기업이니 아닌 정치인이라는 지적에 대해서 최 차관은 홍 후보자가 경제통이라는 점에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수규 차관은 “홍종학 장관 후보께서는 정치인 출신이지만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 경험 등 경제 경력을 가지고 계시다”며 “경제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가지고 있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날 최수규 차관은 기술보증기금, 한국벤처투자, 한국벤처캐피탈협회와 함께 4차 산업혁명 대응과 좋은 일자리 창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기술창업·벤처투자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기술보증기금은 5000억원 규모 벤처투자연계보증을 신설하기로 했다.

최수규 차관은 이날 협약식에서 “기술보증기금의 뛰어난 기술역량을 활용할 수 있게돼 벤처캐피탈 업계, 벤처업계 모두에게 큰 도움이 된다”며 “혁신벤처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