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캐롯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 해외여행 재개 후 판매량 300% 이상 증가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2-09-16 17:36

일본여행 재개 등 증가 지속 전망

캐롯손보는 코로나19 방역규제 완화에 따른 해외여행 재개 이후 해외여행보험 상품에 대한 문의와 유입고객이 대폭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사진=캐롯손보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캐롯손해보험(대표 문효일)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이 해외여행 재개 후 판매량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캐롯손보는 코로나19 방역규제 완화에 따른 해외여행 재개 이후 해외여행보험 상품에 대한 문의와 유입고객이 대폭 증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상품은 해외여행이 부분적으로 재개된 3월 이후 약 300%이상의 판매량 증가를 보였다.

입국 전 PCR 의무제도 폐지, 일본여행 규제가 내달부터 해제된다는 소식 등에 따라 해외여행보험에 대한 고객니즈는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은 스위치로 보험을 껐다 켰다하는 것과 같이 해외여행 시에만 보험을 활성화하는 상품이다.

최초 이용 시에는 타 사와 비슷한 수준의 보험료가 발생 되지만, 첫 이용 후 1년 간 이용하게 되는 건에 대해 해외여행 보험료에 포함되는 운영비, 기본료 등이 제외된 보험료를 납부하게 되어 기존 해외여행보험 대비 약 30%이상 저렴하게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캐롯 관계자는 “코로나 및 관련규제 완화에 따라 해외여행을 미뤄왔던 고객들의 여행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연 2회이상 해외출국 시 더욱 합리적인 비용으로 여행자보험을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ON 해외여행보험’에 대한 성장세가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