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흥국화재, '코로나 극복' 기원 '흥춘문예랩챌린지' 개최

유정화 기자

uhwa@

기사입력 : 2021-01-22 14:24

‘흥춘문예’ 수상작으로 랩뮤직비디오 제작

/ 사진 = 흥국화재

[한국금융신문 유정화 기자]
태광그룹 금융 계열사인 흥국화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를 위로하고 응원하기 위해 ‘흥해라! 대한민국’ 캠페인 ‘ 흥춘문예랩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흥국화재는 지난 연말 진행했던 온라인 백일장 ‘흥춘문예’를 통해 응원 문구를 모집한 바 있다. 이 이벤트의 수상작 30개 작품을 가사로 엮어 흥나는 ‘흥춘문예 랩송’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지난 주 흥국화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해당 영상은 조회수 25만회 이상을 기록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온라인 백일장의 주제가 따뜻한 손을 잡으며 인사하고, 온전한 얼굴을 마주하며 대화하는 등 평범한 일상이 돌아오길 바라는 사람들에게 보내는 응원의 메시지였던 만큼, 해당 뮤직비디오 영상에 대한 반응도 ‘공감된다’, ‘위로된다’, ‘매일 들어도 좋다’는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영상 공개와 함께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흥춘문예랩챌린지’는 뮤직비디오 가사를 활용해 자유스타일로 랩송 영상을 제작해 메일로 응모하면 된다. 응모작 중 대상과 우수상을 선정해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진행하며 수상자 발표는 2월 5일이다. 자세한 참여 방법과 일정은 흥국화재 공식 유튜브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종수 흥국화재 마케팅총괄 전무는 “이번 ‘흥춘문예’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 콘텐츠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고객과 흥국화재 모두에게 행복한 경험이었다”면서 “향후 지속적으로 ‘흥해라! 대한민국’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기회를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유정화 기자 uhwa@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