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Value Search] 직장인을 위한 종목 발굴프로젝트(4)-에스에이엠티

FN온라인팀

webmaster@

기사입력 : 2015-10-01 12:09 최종수정 : 2016-01-29 11:00

초저금리 시대에 돌입해 실질적인 경기 악화를 체감하고 있는 직장인들을 위해 투자서비스그룹 청개구리투자클럽은 직장인들이 보다 여유로운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투자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투자 추천 종목 기업들을 직접 탐방하고 리포트를 작성하며 해당 정보를 나눔으로써, 개인 투자자들이 체감하는 ‘정보 부족 현상’을 해소하는데 조금이나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번 소개 종목은 ‘에스에이엠티’로 1990년 6월에 설립된 IT 마케팅 전문 기업이다. 삼성전자, 삼성전기, 삼성SDI 등과 공급계약을 맺고 스마트폰, 디지털카메라, TV, 태블릿 등에 필요한 메모리 및 비 메모리 반도체, 패널, 디지털 모듈 등을 판매하는 기업이다.

국내의 안정적인 사업부문을 바탕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해외 자회사인 To-Top의 성장세를 주목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동사는 올해 상반기 매출액 5114억, 영업이익 189억, 당기 순이익 1841억을 기록했으며, 전년대비 매출액은 비슷하지만 영업이익과 당기 순이익은 흑자전환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하고 있다.

작년에는 팬택의 경영악화에 따른 매출채권 회수 어려움으로 판관비가 급증해 실적이 단기적으로 악화되었지만 올해 팬택 매출채권 대규모 상각의 기저효과와 인건비 감소 등에 따른 판관비 절감이 예상된다. 높은 차입금 부담에 따른 이자비용 부담은 내년부터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유통업체 특성상 다른 휴대폰 부품 대비 시장 변화에 유연한 대처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시각을 제공한다는 평이다.

더불어 대만 슈프림과의 합작법인인 To-Top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이 회사는 올해 당기순이익 158억 원으로 예상되고, 내년에도 25% 성장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주 고객인 중국 로컬 업체들의 글로벌 시장 영향력 확대에 따라 중장기적으로 성장세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다.

해당 회사는 Tp-Top의 지분을 50% 가지고 있으며 이는 시장에서 약 1000억 원으로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해석도 가능하지만 현재 시총은 1700억원으로 저평가라는 점이 매력적인 편이다.

에스에이엠티는 창의와 열정으로 최고의 가치를 만드는 경영이념과 글로벌 IT 마케팅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IT 마케팅 전문가 조직으로 세계를 향해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 지난 20여 년간의 해외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해외시장 개척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직장인을 위한 종목발굴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frogstock.co.kr) 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FN온라인팀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