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얼굴 볼륨 살리는 자가지방이식, 사랑스러운 하트라인얼굴 가능해

FN온라인팀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8-25 11:39

최근 미인의 얼굴형이라고 불리던 v라인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하트라인’ 얼굴형이 주목 받고 있다. 하트라인 얼굴형은 볼륨감 있는 볼과 날렵한 v라인 턱 선이 조화를 이뤄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브라운 관 속에 비치는 연예인들 중 동안형 얼굴이라 불리는 사람들이 주로 하트라인 얼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은 편으로, 특히 이마, 볼, 앞광대, 눈 위, 팔자주름 등이 볼륨감 있게 살아있으면서도 v라인을 자랑하는 경우가 많다.

하트라인얼굴형은 선천적으로 타고나지 않는 경우, 노력만으로 만들기 쉽지 않다. 나이가 들어 필요한 부위의 얼굴 지방이 자연스럽게 빠졌거나, 선천적으로 없는 경우라면 더욱 그러하며, 다이어트를 하면 가장 먼저 살이 빠지는 부위 중 하나가 얼굴인 만큼 몸매 관리와 병행하기도 힘들다.

이에 노안콤플렉스를 극복하고 동안을 갖고 싶은 여성들이 최종적인 방법으로 하트라인 지방이식을 선택하기도 한다. 하트라인지방이식은 얼굴 전체에 볼륨감이 살아나면서도 V라인을 만들어주는 얼굴전체 지방이식 시술로 입체적인 얼굴과 갸름한 턱선을 함께 연출하는 방법이다.

더라인성형외과 방준모 원장은 “입체적인 동안 얼굴형을 만들고 싶다면 하트라인지방이식을 고려해볼 수도 있다”면서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얼굴전체의 볼륨감을 만들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편이지만, 안전한 시술을 위해 먼저 전문 의료진과 상담해 볼 것을 권한다”고 전했다.

하트라인지방이식은 이마와 볼의 애플 존에 볼륨을 만들어 주고 눈 위 또는 팔자주름 등 노안 형 얼굴로 보일 수 있는 얼굴 부위에 자가지방을 이식해 동안으로 보이게 하는 시술이다. 애플존에 전체적인 볼륨감을 만들어주면서 턱으로 이어지는 v라인을 함께 만들어 전체적인 얼굴라인을 조화롭게 만들어 준다.

피부 층에 여러 단계로 나눠 지방을 이식하는 5단계 미세분할 지방이식, 지방세포의 공기 노출을 최소화하는 리포킷 지방이식으로 지방이식의 생착률을 높였다. 자가지방이식이기 때문에 한결 얼굴라인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며, 단순한 지방주입에 그치지 않고 이동, 재배치, 주입을 통한 전체적인 페이스 밸런스도 유지할 수 있다.

이 병원 방준모 원장은 “하트라인지방이식은 ‘노안형 얼굴’에 대한 콤플렉스로부터 멀어질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다”면서 “자가지방을 이용하는 만큼 자연스러운 얼굴라인이 만들어지는 편이지만,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얼굴라인이 다르므로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쳐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FN온라인팀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