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천연라텍스전문에코홈“천연라텍스매트리스,밀도별 선택 중요해”

FN온라인팀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7-09 11:52 최종수정 : 2015-07-15 14:24

본격적인 여름철이 시작되면서 열대야로 인해 쉽게 잠들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수면은 인체가 회복되는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쉽게 잠을 잘 수 없는 경우에는 매트리스의 상태를 살펴보는 것도 도움된다.움직일 때마다 매트리스에서 소리가 나거나,꺼짐 현상이 발생하면,잠결에 뒤척이거나, 올바르지 않은 수면 자세를 취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최근에는 탄성과 복원력이 뛰어난 천연라텍스매트리스가 주목받기도 한다.천연고무의 탄성과 복원력이 천연라텍스 매트리스의 쿠션을 담당하여 압력이 가해지는 곳만 반발력이 발생함으로써 독립적인 쿠션감을 느낄 수 있는 것.움직임에 맞춰 몸을 받쳐줌으로써 매트리스가 몸을 안정감 있게 지지해주는 느낌도 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천연라텍스 전문기업 ㈜에코홈(대표 최순원)관계자는 “천연라텍스가 아무리 탄성과 복원력이 좋다고 하여도,매트리스가 너무 무르면 오히려 허리건강에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한 세기로 받쳐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어 “일반 스프링 매트리스와 차별화된 천연라텍스만의 특징은고객특성에 따라 밀도별로 선택할 수 있는 것인데,시중에는 하나의 밀도밖에 없는 라텍스 제품이 많은 만큼 천연라텍스 본연의 장점을 살리는데 아쉬움을 느낀다”고 말했다.

예를 들어,어린아이의 경우 성장기에 충분한 수면시간이 필요한 만큼천연라텍스 매트리스가 도움될 수 있지만,성인 기준으로 만든 제품은적합하지 않다는 업체 측의 설명이다.여성의 경우도 남성과 비해 매트리스의 밀도가 다르게 적용되는 것이 추천할만하다.

에코홈의 경우,천연라텍스의 특수한 성질에 대해 오랫동안 연구를 실시함으로써 사람의 체중에 맞는 밀도별 제품을 제작해 눈길을 끈다.천연라텍스 함유율98%를 취득함으로써 천연라텍스의 품질을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지난해 하반기 출시된 투웨이 천연라텍스는 한 언론사가 주관하는 소비자 만족지수에서 1위를 차지했다.

관계자는 “현재 7월을 맞아 다양한 제품들을 놀라운 할인가격으로 만날 수 있도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면서“편안한 잠과 건강한 허리에 관심있는 많은 소비자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고 전했다.



FN온라인팀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