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김제시, 수도권 지역 귀농인 유치위한 ‘귀농귀촌정책 설명 및 상담의 날’ 운영

이정훈

webmaster@

기사입력 : 2015-05-22 16:42 최종수정 : 2015-05-22 16:53

김제시는 수도권 지역 귀농인 유치를 위한 ‘귀농귀촌정책 설명 및 상담의 날’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5월 7일에서 8일, 양일간 수도권 지역 귀농 희망자를 대상으로 수도권 집중 홍보를 진행했다.

이번 수도권 집중 홍보기간은 전라북도 지역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수도권 지역 귀농귀촌 희망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각 지역 귀농귀촌 정책 및 선배 귀농인의 사례발표와 더불어 지역에 관한 1:1 맞춤 상담 등이 이루어졌다.

이날 김제시는 김제의 농업현황 및 전망을 소개하고 다양한 귀농정책을 안내했다. 또한 김제로 귀농한 선배 귀농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귀농인이 지역민과 소통하는 방법, 지역에 잘 적응해 나가는 방법 등을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근 5년간 귀농귀촌인 1,285가구를 유치한 김제시는 올해 400호 유치 목표로 이번 김제시 집중홍보기간 행사와 같은 수도권 지역민 유치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에 서울특별시(박원순 시장), 서울특별시의회(김인호 부의장, 김기대 의원)를 방문해 은퇴자의 노후준비를 위한 일자리 문제, 청년일자리 부족문제의 대안으로 귀농귀촌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눴다.

더불어 성동구의회(김종곤 의원)를 방문해 김제시-성동구의회간 상호교류를 논의하고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대안을 찾아보기로 결정한 바가 있다.

전라북도에서는 서울 방배동에 수도권 상담 홍보관을 운영중에 있으며 지역으로 직접 내려갈 수 없는 수도권 지역 귀농귀촌 희망자들이 지역소식 및 귀농정책을 듣고 귀농 희망지역을 결정 할수있도록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전북귀농귀촌 관련하여 궁금한 사항은 전라북도 귀농귀촌지원센터 홈페이지(www.jbreturn.com) 및 1577-3742로 상담문의 하면 된다.



이정훈 기자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