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의 ‘라이프플래닝 적립예금’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노후를 준비하는 한편 현재는 다양한 생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목돈마련은 물론 가입 연령대별로 보험, 교육, 여행, 레저, 쇼핑, 생활편의 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따라서 가입 연령대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받으면서 착실하게 노후를 준비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한 라이프플래닝 적립예금은 가입기간이 만료되면 세금공제 후 이자금액이 원가로 산입돼 자동 재예치되는 회전식 상품으로 평생거래가 가능하다는 특징을 갖는다.
가입기간에 따라 1년제, 2년제, 3년제가 있으며 최초 가입금액은 1만원 이상으로 제한이 없고 2회차부터는 1만원 이상 월 1천만원 이내에서 추가 적립이 가능한 자유적립식 상품이다.
고시금리는 4.4%(1년제)이나 자동이체 및 자동화기기 이용 여부, 재예치 여부, 적립금액에 따라 최초 가입시 최고 0.3%, 재예치시 0.4%의 금리를 우대 받을 수 있다.
무엇보다 부가서비스라는 표현이 무색할 정도로 다양하고 많은 서비스가 ‘퓨전’ 스타일로 제공된다. 라이프플래닝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학습사이트 서비스 할인, 쇼핑 및 건강검진 할인 등 각 연령대별로 선호도가 높은 서비스가 제공된다. 여행, 콘도, 레저와 관련된 각종 할인서비스도 제공된다. 상해보험 무료가입이나 환전우대, 대출금리 우대 등은 기본이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