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동부증권, 로보어드바이저 업체와 MOU

김지은

webmaster@

기사입력 : 2016-02-22 10:59

강석윤 동부증권 WM사업부장(왼쪽)과 정환종 밸류시스템투자자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동부증권)

[한국금융신문 김지은 기자] 동부증권은 17일 밸류시스템투자자문과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밸류시스템투자자문은 빅데이터 분석, 퀀트를 주요 전략으로 하는 투자자문사로 현재 개인 자산가 위주로 약 1700억원의 자금을 운용중이며, '아이로보'라는 별도 사업부를 두고 로보어드바이저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부증권은 빅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투자해 온 역량과 머신러닝 기술을 보유한 밸류시스템투자자문 함께 차별화된 포트폴리오 제공과 운용을 선보일 예정이다.

동부증권 강석윤 WM사업부장은 "로보어드바이저 출시를 통해 거액 자산가들에게만 제공되었던 투자일임서비스를 다수의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동부증권은 아이로보가 효율적으로 고객 포트폴리오를 관리할 수 있도록 운영관리에 집중하는 한편 투자자 적합성 파악과 사후관리 등 투자자 보호에도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동부증권은 내달 2일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가입고객에게 경품을 제공하는 등 이벤트를 5월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김지은 기자 bridge@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