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Sh수협은행, 직원 유튜버 선발해 인플루언서 마케팅 강화

권혁기 기자

khk0204@

기사입력 : 2021-03-02 09:57

김진균 Sh수협은행장(오른쪽 첫번째)과 참석자들이 '2021 Sh수협은행 Sh크리에이터' 위촉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h수협은행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권혁기 기자]
Sh수협은행은 직원 홍보모델 및 유튜버로 활동활 ‘Sh크리에이터’ 7명을 선발하고 지난달 26일 위촉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2일 수협은행에 따르면 Sh크리에이터는 수협은행의 신상품과 서비스, 프로모션 등을 홍보하는 사내모델 활동을 비롯해 각종 금융정보, 수협은행 소식, 은행원 브이로그 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는 직원 유튜버로 활동할 예정이다.

임직원 공모를 통해 선발된 Sh크리에이터 7명은 학창시절 미스코리아, 피팅모델, 학교 홍보대사, 홍보영상 제작 등 다양한 경험을 갖고 있다.

대학시절 미스코리아 대회에 출전해 입상한 경험이 있는 차승윤 행원(오금동금융센터)수협은행을 대표하는 모델이 됐다는 생각에 설렘과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수협은행 유튜브 채널 수녀들출연자로 인기를 모은 권인숙 행원(디지털전략부)출연도 재미있지만 앞으로는 영상을 제작하는 PD에 도전할 것이라고 피력했다.

지난달 26일 위촉장 수여식에 참석한 김진균닫기김진균기사 모아보기 수협은행장은 젊은 행원들의 끼와 개성,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수협은행을 알리고 고객과 소통하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수협은행은 올 한해, 한 차원 높은 가치창출과 고객소통을 위해 유튜브 등 각종 SNS 채널을 활용한 온택트 마케팅의 범위를 금융서비스, 브랜드홍보 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분야까지 확장하기로 했으며, 콘텐츠 제작에 직원들의 참여를 강화해 친근감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권혁기 기자 khk0204@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