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양사가 공동구축한 맞춤형 Host Banking시스템은 담배소매상과의 담배 주문과 배송시에 담배대금 결제예약과 대금결제 등을 PDA(Personal Digital Assistant)를 통해 전송하면, 은행의 Host Banking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그 동안 KT&G와 담배소매상은 담배대금을 3영업일 이후에 결제하던 프로세스를 PDA와 은행의 Host Banking시스템을 통해 실시간 결제함으로서 결제투명성,신뢰성 확보 및 현금관리 업무 축소로 금전사고 예방은 물론 업무경감 효과 또한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KB국민은행은 2,000억원의 담배구매대금 한도지원을 통해 담배구매자금이 부족한 담배소매상에 대해 저리의 금융지원을 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국내 최고의 Transaction Banking전문은행 이라는 목표아래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지난해부터 통합자금관리상품인 Cyber Branch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번 제휴를 계기로 대기업 및 대형 정부투자기관 등에 각 기업의 통합자금관리서비스 Needs에 맞는 특화된 맞춤형 Host Banking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KB 국민은행은 금번 전략적 제휴계약을 계기로 담배소매상에 대한 SOHO금융지원 과 부가서비스 제공 등을 통해SOHO고객 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관리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