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한화투자證 색다른 인재채용 ‘눈길’

최성해

webmaster@

기사입력 : 2015-12-07 00:29

학력, 연령, 경력에 제한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주진형, www.hanwhawm.com)은 2012년 이후 3년 만에 사원급 직원 채용 절차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지난 1일부터 14일까지다.

이번 모집인원은 30여 명이며, 모집분야는 Retail(자산관리 및 금융 서비스 제공), Sales&Trading(주식, 채권, 파생상품 운용 및 기관 대상 Sales 등), IB(기업고객 대상 자금조달, 투자유치, 재무자문, 기업공개, 신규Product 발굴 등), 경영지원(사업전략 수립, 인력 운영관리, 리스크 관리심사, 금융상품 기획, IT서비스 기획, IT시스템 개발, 시스템 운영관리 등)이다.

한화투자증권은 선발된 사람들에게 본인의 적성에 맞는 일을 찾을 수 있는 기회를 넉넉히 주기 위해 1년간의 직무탐색 기간을 제공한다. 2016년 2월에 입사할 수 있는 사람이기만 하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학력, 연령, 경력에 어떠한 제한도 두지 않는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스스로 역량을 키워온 인재를 격려하기 위해 학자금 대출 상환을 지원한다. 입사 후 5년간 회사를 다니면 입사 시점의 학자금 대출 잔액을 상환할 수 있도록 회사에서 지원한다. 대학교 평균 학자금 수준을 감안하여 그 한도는 4천만 원까지로 설정됐다.

한화투자증권 인사지원담당 서성원 상무는 “3년만에 신입사원을 뽑게 됐다”며 “비록 대규모는 아니지만 이번 채용이 취업난에 허덕이는 대한민국 청년들, 그 중에서도 특히 어려운 가정형편에도 꿋꿋하게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젊은 인재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을 주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haeshe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포럼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