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최문섭 NH농협손보 대표 "태풍피해 농작물 사고조사 추석 전 완료"

전하경 기자

ceciplus7@

기사입력 : 2022-09-09 13:30

울산 배 과수원 등 태풍피해 현장 점검

지난 6일 농협손해보험 최문섭 대표(사진 가운데)가 울산지역 배 과수원에 방문해 농가와 피해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농협손해보험

지난 6일 농협손해보험 최문섭 대표(사진 가운데)가 울산지역 배 과수원에 방문해 농가와 피해현황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농협손해보험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전하경 기자]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가 태풍피해 농작물 사고조사를 추석 전에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농협손해보험은 최문섭 대표이사가 태풍 ‘힌남노’ 피해농가에 신속하게 보험금이 지급될 수 있도록 추석 전 사고조사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9일 밝혔다.

지난 6일 최문섭 대표이사는 사고조사 담당자들과 함께 울산지역 배 과수원 등을 방문해 피해 현황을 점검하고 신속한 사고조사를 당부했다. 최 대표는 피해를 입은 농업인들도 위로했다.

농협손보는 이번 태풍에 대비해 주요 피해 예상지역에 사전 조사인력을 파견했다. 총 6000여 명의 조사인력을 확보해 비상상황에 대비했다. 이에 따라 신속하게 사고조사를 마무리하고, 보험금이 산정된 농가에는 추정보험금의 50%를 선지급할 계획이다.

아울러 농협손보는 이번 태풍 피해를 입은 고객의 경제적 부담경감을 위해 보험계약자와 가족의 보험료 납입과 보험계약대출금 이자 납입을 신청일로부터 11월 30일까지 유예조치할 예정이다.

최문섭 대표이사는 “가용 인력을 최대한 동원해 피해조사를 신속히 완료하겠다”라며 “이번 태풍으로 피해를 입은 농가의 조속한 피해복구와 정상적인 영농활동을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하경 기자 ceciplus7@fntimes.com

지금 본 기사에서 어려운 금융·경제 용어가 있었나요?

자세한 설명이나 쉬운 우리말로 개선이 필요한 어려운 용어를 보내주세요.
지면을 통해 쉬운 우리말과 사례로 자세히 설명해드립니다.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