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NH투자증권, ‘미국 대표기업‧국내 상장리츠’ 분석 자료 발간

임지윤 기자

dlawldbs20@

기사입력 : 2022-05-03 09:52

“고객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게 제작”

나이키 등 글로벌기업 관련 보고서 출시

시총 상위 순으로 상장리츠 10여 개 분석

“고객에게 도움 되는 투자 정보 지속 제공”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이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대표 기업과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된 리츠(REITs‧부동산 간접 투자 상품 중 하나)를 깊이 있게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한다./사진=NH투자증권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임지윤 기자]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닫기정영채기사 모아보기)이 미국 주식시장에 상장된 대표 기업과 국내 주식시장에 상장된 리츠(REITs‧부동산 간접 투자 상품 중 하나)를 깊이 있게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한다고 3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최근 미국 주식시장 대표기업 분석 자료인 <슬기로운 미국주식 탐구생활>과 국내 상장리츠 시리즈로 <인플레 방어, 안정적 배당! 떠오르는 상장리츠>를 출간했다. 해당 보고서들은 변동성이 확대된 국내외 증시 상황에서 투자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에게 대안적 해법을 제시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발간됐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고객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스토리텔링형(storytelling‧이야기 전개) 보고서로 제작됐다.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미국 대표기업을 분석한 보고서가 첫 번째고, 최근 문제가 되는 인플레이션(Inflation‧물가 상승)을 방어하고 안정적 배당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국내 상장리츠를 분석한 것이 두 번째다.

최근 발간된 <슬기로운 미국주식 탐구생활> 1편에서는 신발과 의류 분야에서 압도적 브랜드 파워(Brand Power‧기업 상표의 힘)를 자랑하는 ‘나이키’(NIKE‧대표 존 도나호)를 다뤘다. 2편으로 ‘존스앤드존슨’(JOHNSON & JOHNSON‧대표 알렉스 고스키)을 출간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높은 브랜드 파워와 혁신기술, 안정적 배당, 성장성을 확보한 미국 대표 기업에 관해 순차적으로 발간할 계획이라고 NH투자증권 측은 전했다.

국내 상장리츠 시리즈 보고서인 <인플레 방어, 안정적 배당! 떠오르는 상장리츠> 1편은 상장리츠를 고객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한 자료다. 향후 시가총액 상위 순으로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상장리츠 10여 개를 심도 있게 분석해 발간하려 한다.

이승아 NH투자증권 상품솔루션본부장은 “고객 관심과 수요를 최우선으로 반영해 실제 투자에 도움 되도록 쉽고 유용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해당 보고서를 발간했다”며 “최근 어려운 글로벌 증시 상황에서 고객에게 대안을 제시하고, 도움 되는 투자 정보를 지속해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해당 자료는 NH투자증권 누리집과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Mobile Trading System) ‘홈(HOME) → 트레이딩 → 투자정보 → 투자콘텐츠’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NH투자증권 각 센터 증권사 고객 분석기획자(PB‧Private Banking)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

임지윤 기자 dlawldbs20@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