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크래프톤, 할리우드 제작자 ‘아디 샨카’와 '펍지 유니버스' 애니메이션 만든다

정은경 기자

ek7869@

기사입력 : 2021-07-21 10:18

사진=크래프톤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정은경 기자]
크래프톤이 할리우드 제작자 아디 샨카를 ‘PUBG: 배틀그라운드’ 기반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의 총괄 크리에이티브 프로듀서로 임명했다고 21일 밝혔다.

아디 샨카는 영화 ‘더 그레이’, ‘저지 드레드’, ‘론 서바이버’ 등 10년 이상 할리우드에서 다양한 블록버스터를 제작했다. 또한 북미 박스 오피스에서 1위를 차지한 이력이 있는 최연소 프로듀서다. 최근에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애니메이션 ‘캐슬바니아’의 제작 총괄 프로듀싱을 맡았다.

크래프톤은 아디 샨카와 협업하여 배틀그라운드 세계관인 ‘펍지 유니버스’를 확장시킬 애니메이션 프로젝트를 제작한다.

아디 샨카는 “2017년 배틀그라운드가 출시된 이후 나 또한 게이머로서 배틀그라운드의 전장을 수없이 누볐기에 이 여정에 합류하게 된 것에 대해 굉장히 기대가 크다”며 “이번 협업이 게임 업계와 할리우드를 이어주는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배틀그라운드 승리 시 얻는 ‘치킨 디너’가 실제 어떤 모습인지 보여드릴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아디 샨카와의 파트너십은 ‘펍지 유니버스’를 멀티미디어 프랜차이즈로 확장시키려는 크래프톤의 노력 중 하나”라며 “아디 샨카와 함께 ‘펍지 유니버스’를 확장하고 실현시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곧 애니메이션 프로젝트에 대해 더 공유해드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크래프톤은 2020년 통합법인을 출범하면서 게임 제작과 함께 IP(지식재산권)의 확장,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최근에는 ‘펍지 유니버스’에 생명력을 불어넣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결과물로 배틀그라운드의 탄생 비화를 담은 다큐멘터리 ‘미스터리 언노운’과 마동석 주연의 단편영화 ‘그라운드 제로’를 공개했다. 이 외에도 드라마 제작사 히든시퀀스에 투자했으며, 이영도 작가의 ‘눈물을 마시는 새’의 게임 및 2차 창작물도 제작 중이다.

정은경 기자 ek7869@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