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닫기

DGB대구은행, 자산관리 웹 세미나 실시…금융환경 및 세법개정 설명

김경찬 기자

kkch@

기사입력 : 2020-06-22 16:44

6월 총 3회 실시…오는 23일 2회차 강의

DGB대구은행이 자산관리 세미나 유튜브 ‘DGB 일각(一刻) live 웹 세미나’를 실시한다. /사진=DGB대구은행

이미지 확대보기
[한국금융신문 김경찬 기자]
DGB대구은행이 전문가를 초빙해 과세, 세금 계산 등 다양한 고급 금융정보를 실시간 제공하는 자산관리 세미나 유튜브 ‘DGB 일각(一刻) live 웹 세미나’를 실시한다.

DGB대구은행은 기존 우수고객 초청 행사로 진행하는 ‘행복 파트너 자산 관리 세미나’를 코로나19시대 언택트 방식으로 변형해 기존 대면 행사를 웹 강의로 대체했다.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세법개정 등 고객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선정해, 15분 동안 짧고 중요한 정보만 집중해 고객에게 전달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DGB일각 LIVE 웹 세미나’는 주택임대소득세를 주제로 6월 중 총 3회차에 걸쳐 시리즈로 진행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일각’이라는 의미는 ‘한 시간의 4분의1’ 즉, 15분(一刻)이라는 의미도 있고, 한가지 깨달음(一覺)이라는 뜻도 있다”며, “짧은 15분의 시간 동안 확실한 깨달음을 주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일각 세미나’에서 고객들이 양질의 정보를 얻어 가기를 바란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16일 실시된 1회차 세미나는 500여명이 넘는 인원이 동시 접속했는데, 이는 기존 공간상의 제약 등으로 고객 150여명을 초청해 대면 행사를 했던 것과 비교해보면 훨씬 더 많은 고객들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DGB일각 LIVE 웹 세미나’는 유튜브 ‘DGB프렌즈’ 채널을 검색해 당일 세미나 시간에 누구든 무료로 시청할 수 있으며, 사전 URL접속 링크를 문자로 바로 받고 싶은 고객은 IM뱅크 앱이나 모바일 웹으로 접속해 미리 신청을 하면 된다.

오는 23일 오후 7시부터 실시되는 2회차 강의 안내 문자 서비스 신청은 당일(23일) 오전 9시까지 사전 접수를 받으며, 2회차 ‘주택임대소득세 관련 과세 방법, 세금 계산, 건강보험료’ 등의 내용으로 15분동안 방송된다.

DGB대구은행 관계자는 “당행 소속 PB전문가 및 전문 세무사가 15분의 압축된 시간 동안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DGB 일각(一刻) live 웹 세미나’에 많은 고객들의 시청을 바란다”고 밝혔다.

김경찬 기자 kkch@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FT도서

더보기